< "호두의 효능과 주의점" 알고 계셨나요?
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의 효능 및 주의점

"호두의 효능과 주의점" 알고 계셨나요?

by 찡찡고니 2019. 10. 23.

"호두의 효능과 주의점" 알고 계셨나요?

 

안녕하세요. 찡찡고니입니다 ㅎ

오늘은 제가 즐겨먹는 호두의 효능과 주의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해요.

 

호두는 호두나무의 열매로 원산지는 중국이며

타임지에서 인체 면역력을 높여주고 산화를 늦춰주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호두의 효능

1. 심장질환 예방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혈중노폐물을 제거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염증을 줄여주고 혈전의 생성을 막아

동맥경화, 심장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수면 유발

 

뇌에서 분비되는 멜라토닌이라는 수면 유발 호르몬이 있는데

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밤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해외여행으로 시차를 겪고 있는 분들한테 좋다고 하네요.

 

3. 피부 노화방지

 

호두는 많은 비타민E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방지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견과류의 경우 볶으면 항산화 성분의 질이 낮아지는데

호두는 그냥 먹기 때문에 기타 견과류보다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4. 항암효과

 

호두는 전립선암, 유방암 등  발병 가능성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오메가-3가 위의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발병률을 줄이고 암세포의 성장 속도까지 늦출 수 있다고 하네요.

 

5. 치매예방

 

호두는 알츠하이머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치매 위험을 감소시키고 발병을 억제하거나

치매 진행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는 거 같다고 하네요.

 

6. 다이어트

 

호두에 함유된 알파 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체중 증가를 억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비타민B1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좋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중 컨디션을 조절해준다고 하네요.

 

 

아무리 몸에 좋은 호두라고 해도

주의할 점은 있겠죠?

 

호두의 주의점

 

호두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고칼로리 식품이에요 ㅜ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소량만 섭취해주세요.

 

또 호두를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나

메스꺼움, 소화불량을 겪으실 수도 있다고 해요.

많이 드시지 않아도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긴다면

몸에 맞지 않는 것이니 드시지 않은걸 권장한다고 하네요.

 

우리 모두 적당량을 먹으면서 건강을 챙기도록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