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있는 "묵사발 만들기" 양념장 레시피까지~ ㅎ
본문 바로가기
찡찡고니의 레시피

맛있는 "묵사발 만들기" 양념장 레시피까지~ ㅎ

by 찡찡고니 2019. 9. 30.

맛있는 "묵사발 만들기" 양념장 레시피까지~ ㅎ

안녕하세요. 찡찡고니입니다 ㅎ

요즘 날씨가 많이 풀려서 새벽엔 가끔 장판을 틀고 잤었는데

태풍이 오고 있어서 그런지 어제, 오늘 갑자기 꿉꿉하고 더워지더라고요ㅜㅜ

그래서 딱 생각난! 묵사발 만들기

같이 만들어봐요 ㅎㅎ

 

준비재료

 

묵사발재료

2인분 기준

냉면육수 2팩, 도토리묵 300g 1팩, 오이 1개,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달걀(마음껏), 김(마음껏), 통깨

 

* 양념장 - 간장 1 숟갈, 설탕 1숟갈, 식초 1숟갈

 

냉 묵사발 만들기

 

1.

일단 냉면육수는 냉동실에 넣어두고

달걀은 지단을 붙이거나 삶아서 준비해줍니다.

 

2.

오이 1개는 빡빡 씻어서 전부 채 썰어줍니다.

 

3.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를 쫑쫑 썰어줍니다.

 

4.

간장 1 숟갈, 설탕  1숟갈, 식초 1 숟갈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5.

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재료
벌써부터 입맛이 돌죠?ㅎ

1~5번까지 해주면 이렇게 메인 재료와 고명 재료들이 모입니다ㅎ

( 냉면육수만 먼저 냉동실에 넣어주면 순서는 딱히 상관없어요 )

 

6.

이제 그릇에 묵을 담고 먹고 싶은 만큼 고명을 올려줍니다

 

오이
오이를 먼저 담아줄게요 ㅎㅎ
먹거리
지단이 너무 못생겼죠?ㅎㅎ..
고추
청고추, 홍고추도 넣어주고요 ㅎ
양념장 gif 이미지
미리 만들어두었던 양념장을 전부 넣어주세요
냉면육수
육수에서부터 시원함이 ~~
먹거리
얼른 먹어야지 ㅠㅠ

7.

마지막으로 조미김을 가위로 자르거나 부셔서 올려주시고

통깨를 뿌려줍니다.

 

군만두
군만두가 짱이지!

짜잔~~ ㅎ 무슨 요리를 먹든 사이드는 필수 아니겠습니까?ㅎ

그래서 저는 군만두를 구워서 같이 먹었어요 ㅎㅎ

 

묵사발

여러분 잊으신 건 아니겠죠?ㅎ

고명 때문에 안보였지만 제 오늘의 요리는 묵사발입니다 ㅠㅠ

이렇게 숟가락으로 뒤적이면 묵이 잔뜩~~ 나와요 ㅎㅎ

그냥 냉면육수만 넣어도 맛있겠지만

묵사발엔 역시 양념을 넣어줘야 짭짤 시원하니 맛있네요 ㅎㅎ

 

도토리묵은 수분함량이 많아서

포만감을 주는 반면에 칼로리는 낮고

타닌이라는 성분이 지방흡수를 억제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ㅎ

여러분도 오늘은 도토리묵으로 묵사발 만들기어떠신가요?ㅎ

댓글